고주파온열암치료(Hyperthermia)란?

13.56Hhz의 고주파를 이용하여 인체의 절개없이 암 조직에만 선택적으로 고온의 열을가하여 결절을 괴사시키는 치료방법 입니다.


치료원리

정상세포와는 달리 38.6도 이상의 온도를 가하는 경우 자연적으로 파괴되어 괴사되는 암세포의 원리를 이용한 암 치료 방법으로, 종양 조직에 42~43도의 고온의 열을 가함으로써 DNA복구능력 억제와 종양 면역반응을 촉진시켜 암세포의 괴사를 유도하는 치료법입니다.


고주파온열암 치료는 열이 암 조직에 집중될 수 있도록 자동초점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 작은 움직임에도 암 조직을 따라 자동 조절 됩니다. 뿐만 아니라 치료 중 환자 자신이 One-Stop버튼을 통해 치료를 제어할 수 있으며, 쿨링 시스템(섭씨 8~11도까지 제어 가능)의 가동으로 피부 화상의 위험이 낮습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의 장점

1. 항암/방사선 치료 병행시 효과 두배
온열치료를 통해 종양세포 내에서 혈액과 산소를 더 많이 흘러나오게 하여 방사선치료와 화학요법의 효과를 상승시킵니다.


2. 전이  말기 환자의 온열암치료시 효과 상승
항암약물 및 방사선 치료가 어려운 경우에는 온열치료만으로도 암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3. 통증 개선을 통한 환자의 삶의  개선
면역자극을 통하여 암환자의 면역력 및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암에 의한 극심한 통증을 개선시켜 진통제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시술도 수술도 아닙니다

칼, 바늘을 사용하지 않는 보존치료방법이며 기존 장비에서 볼 수 없었던 ONE-STOP 버튼을 이용해 치료를 제어할 수 있으며, 쿨링 시스템(섭씨8~11도 까지 제어 가능)의 가동으로 피부의 화상 위험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5. 다양한 부위의 암치료 가능
갑상선암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고형암 치료에 적용되고 있으며,  자동 초점기능으로 산발되어 있는 종양의 치료도 가능합니다.


치료방법 상세보기